Date

부산광역시-코리아스타트업포럼 업무 협약식 행사 참여

지난 4일, 부산 해운대 누리마루APEC에서 진행된 부산광역시-코리아스타트업포럼 업무 협약식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대한민국 창업 생태계 발전과 스타트업 혁신 성장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한 현장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할게요~

이어 진행된 협약식에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이승건 의장과 최성진 대표, 정재욱 부산지역협의회장과 박성훈 부산경제부시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산과 수도권의 창업 주체 간 교류를 통해 균형있는 창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와 프로그램, 네트워크 등 역량을 활용해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는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지역의 위축된 투자 생태계를 활성화 하기 위해 액셀러레이터 및 VC 등의 파트너십을 확장하는데 협력하며, 부산 스타트업이 글로벌 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등,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을 위하여 폭넓게 협력해 나갈 계획이라는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대한민국 창업 생태계 발전과 스타트업 혁신 성장 지원을 위해, 더욱 적극적으로 상호 소통, 협력하여 힘을 모으겠다는 뜻을 밝혀 주신 의미 있는 협약식이었습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지난 2019년 2월, 지역 창업 생태계 혁신에 앞장서고자 부산에 첫 지역협의회를 출범한 바 있습니다. 상호 성장을 이끌기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교육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상시로 운영하여, 수도권과 지역의 창업 생태계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부산시는 올해 초, 창업인재 양성과 민간 중심의 창업 친화적 생태계 조성에 2056억 원을 투입하는 부산형 창업혁신도시 조성계획을 발표하는 한편, 정부의 한국모태펀드 출자사업 공모를 통해 918억 원 규모의 벤처펀드를 확보하며, 부산 벤처 생태계의 획기적인 자금조달 시스템을 가동하는 등, 스타트업 육성 및 지원 정책에 가장 필요한 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오고 있습니다.​

부산의 창업 생태계 조성과, 부산시 및 부산경제진흥원 등과의 파트너십 확대에도 앞장 서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트업들이 부산에서 씨를 뿌리고, 세계 속에서 꽃을 피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씀해 주신 만큼 기대가 많이 되는데요!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부산지역협의회에 가입된 TWC 역시, 지역의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지역 기반 활동에 힘쓰며, 글로벌 진출까지 스케일 UP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서울 뿐만 아니라 부산의 여러 기업들의 스마트 오퍼레이션을 책임지고, 더 많은 일을 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

다음 소식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기사 원문 바로 가기